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7 18:41

  • 뉴스 > 환경/미디어

안성시 미세먼지 저감 경기도 최우수 도시 선정

기사입력 2022-05-21 22: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성시가 지난 12일 경기도의 ‘2022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 시·평가에서 용인시, 광명시 등과 함께 최우수 도시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시·군별 인구수에 따라 세 그룹으로 나눠 미세먼지 개선성과 기관장 관심도 미세먼지 발생원 관리 계절 관리제 시행실적 등 4개 분야 21개 지표에 대해 실시한 자체평가 70%와 노력도, 우수사례 등 외부 전문가평가 3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룹별 최우수 기관에는 용인시(1그룹광명시(2그룹안성시(3그룹), 우수 기관에는 수원시(1그룹김포시(2그룹구리시(3그룹), 장려 기관에는 부천시(1그룹파주시(2그룹가평군(3그룹)이 각각 선정됐다.

인구가 가장 많은 1그룹 가운데는 고농도 기간 미세먼지 저감 대책인 계절 관리제뿐만 아니라 상시대책도 중점 추진한 3개 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2그룹에서는 광명시가 미세먼지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어린이 이용시설 인근 일정 규모 미만 공사장의 비산먼지 신고와 억제조치를 의무화하는 등 공사장 관리에 힘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성시는 고가도로 하단 유휴지에 공기 청정 식물을 심어 도로 대기질 개선에 노력한 3그룹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구리시·의왕시의 하수 재이용 도로 자동 청소시스템 사업, 포천시의 대기오염도 검사와 청정연료 전환사업 등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박대근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은 이번 평가는 도-시군이 유기적으로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추진하고 좋은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공유하고 경기도·시군간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