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7 18:41

  • 뉴스 > 자치(행정,의회,참여)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철저히 분석해 ‘재정건전성’ 강화해야”

기사입력 2022-05-11 17: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4‘2021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단을 만나 예산의 효율적 집행 여부 등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경기도의 재정건전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경기도청 4층 다목적회의실에 마련된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장을 이계삼 의회사무처장과 방문하고, 결산검사 대표의원인 박성훈 의원과 팀장을 맡은 오지혜 의원을 비롯해 회계사, 세무사, 재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결산검사 위원을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장현국 의장은 결산을 토대로 예산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결산검사는 예산심의만큼이나 중요하다. 날카로운 지적은 물론, 명확한 대안과 확실한 해법을 제시해 올바른 예산편성과 집행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면서 해마다 되풀이되는 지적사항을 반복하는 것보다 실질적 유인책을 마련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효과적일 것이다. 경기도의회의 예산이 보다 투명하고 건전하게 집행될 수 있는 대책에 대해서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성훈 의원은 경기도청은 사업의 예산집행 실적이 우수한 공무원 3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며 교육청도 유사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라며 의회도 우수 직원에게 의장 표창 등 적절한 인센티브를 수여하면 직원 사기를 독려하고 효율적으로 재정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에 장현국 의장은 예산집행 우수사례 발굴 우수사업 담당 공무원 선정 및 표창 수여 등 신속·정확한 예산집행을 독려하기 위한 실질적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