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안성시가 1월 1일자 공무원 인사발령을 공개했다.
안성시가 공개한 54명의 안성시 공무원 인사 발령 내용을 보면 김진환 산업경제국장인 4급 서기관 1명과 김종각 가정여성복지과장 등 5급 사무관급 5명, 채윤순 보건 주사 등 주사급 이하 8명 등 14명에 대한 공로연수 파견근무와 수해복구TF팀 근무지지정 연장, 파견복귀, 복직, 휴직 등이다.
사실상 정기인사를 앞두고 12월 31일 자로 명퇴한 박영석 행정복지국장, 오경운 안전도시국장 등 2명과 이번에 김진환 산업경제국장까지 현재 3개 국장 모두 공석이 되며 행정기구 개편이 되며 늘어나 서기관 정원이 3명에서 4명으로 늘어나 모두 새롭게 서기관 승진을 통한 국장 인사가 예정된 셈이다.
그리고 이미 12월 31일 부로 명퇴한 박희열 정책기획담당관, 백봉기 고삼면장, 유승덕 안전총괄과장 등 3명과 오늘(1일) 공로연수 파견근무 발령을 받은 5명을 포함해 행정기구 개편으로 늘어나는 5명을 포함해 총 17명의 5급 사무관급의 정기인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기도 하다.
여기에 4급 서기관, 5급 사무관 승진에 이은 6급 이하 공무원들의 대규모 승진도 예정어 있는 것이다.
대규모 개정기구 개편에 이은 4급 서기관 4명 전원이 새롭게 승진되고, 5급 사무관급도 17명의 승진하고 이에 따른 6급 이하 승진 등 이후 바로 진행될 예정인 정기인사에서 안성시 공무원들의 대규모 승진 인사가 초읽기에 들어간 것이다,
아래는 1월 1일 자 안성시가 발표한 안성시청 공무원 인사발령 내용이다.
최용진 기자 news660@naver.com